[패션가 소식]
데님으로 완성하는 뉴트로 패션 스타일링!
조회1,754 등록일2020.05.13


최근 몇 년동안의 패션 트렌드의 정점을 지켜온 뉴트로 스타일. 레트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패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그 중심엔 언제나 변하지 않는 스테디 아이템 ‘데님’이 존재한다. 

[데님과 컬러 포인트로 연출한 뉴트로 스타일링]
 

ⓒ (시계 방향 순) – 아가타, 아메스, 셀린 by 베디베로, 엑셀시오르, 플랙, 조셉앤스테이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트레이트 핏의 데님 팬츠를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야 뉴트로 무드를 느낄 수 있을까? 가장 추천하는 아이템은 키치한 상의를 매치하는 것이다. 특히 원색 컬러의 크롭의 제품이라면 위트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강렬한 상의를 선택했다면 주얼리는 과감하게 제외해서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레트로 무드를 더욱 뽐내고 싶다면 링 이어링 정도가 적당하다. 여기에 활동성을 위한 스니커즈를 고르되 과하지 않은 빈티지 컬러의 아이템으로 고르자. 마지막으로 BACK TO THE 80’s를 외칠 수 있는 볼드한 선글라스를 착용한다면 완벽한 뉴트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시크하게 연출한 뉴트로 스타일]
 

ⓒ (시계 방향 순) – 판도라, 플랙, 29에디션, 겐조 by 베디베로, 로서울, Gc, 슈츠(SCHUTZ)

조금 더 세련된 무드의 뉴트로 룩을 선보이고 싶다면? 과감하게 ‘청청 패션’에 도전하자. 우선 오버 핏의 데님 아우터에 베이직한 이너를 고르고 핫 팬츠를 착용하자. 이미 여기서 모든 분위기 연출이 끝났다. 하지만 더욱 주목 받고 싶다면 패션 아이템을 추가해 스타일 지수를 올려보자. 슈즈는 레이스 업 부츠를 착용해 웨스턴 영화에 나올듯한 걸 크러쉬 언니의 매력을 담자. 여기에 보잉 선글라스, 허리 벨트로 레트로 감성을 넣고 주얼리는 심플한 링과 이어링, 여기에 시크한 연출을 위한 손목 시계를 함께 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글 ㅣ패션웹진스냅 박지애 시진 l 공식 홈페이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