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가 소식]
여름 맞이 애슬레저 아이템 Best 3 제안
조회2,644 등록일2020.06.02

패션업계는 지금 ‘애슬레저’ 전쟁이다. 애슬레저(athleisure)는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복과 일상복으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젊은 MZ세대(1980~2000년대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그 이후에 태어난 Z세대)가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옷을 선호하는 트렌드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슬세권(슬리퍼+세권)’ 소비가 늘어나면서 가까운 곳에 외출할 때 입는 ‘원마일웨어’ 트렌드가 만나 애슬레저 아이템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서 앞다퉈 선보이고 있는 수많은 애슬레저 제품들 중,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시원한 소재와 편안함, 스타일까지 일석삼조가 가능한 트렌디한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한다.


하루 종일 편안한, 크록스의 ‘라이트라이드™ 컬렉션(LiteRide™ Collection)’



왼쪽부터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일렉트릭 핑크/화이트를 착용한 크록스 글로벌 앰버서더 김세정,
‘라이트라이드™ 스트레치 샌들 우먼’ 블랙/화이트를 착용한 모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Crocs)가 올해 새롭게 리뉴얼한 ‘라이트라이드™ 컬렉션’은 애슬레저룩을 완성하기에 더없이 적합하다. 특히 크록스의 베스트셀러 ‘라이트라이드™ 클로그(LiteRide™ Clog)’는 편안한 착화감과 통통 튀는 컬러감으로 데일리룩은 물론 여가 활동을 위한 패밀리 애슬레저 룩으로도 제격이다. 크록스가 자체 개발한 신소재 라이트라이드™(LiteRide™) 폼으로 제작돼 기존의 크로슬라이트™(Croslite™) 소재보다 40% 더 부드럽고 25% 더 가벼운 것이 특징으로, 하루 종일 신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전 연령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0년 올해의 컬러 ‘네오 민트’와 개성 있는 ‘일렉트릭 핑크’ 등 다양한 컬러 옵션을 갖췄고, 세척이 간편해 어디서든 유용하게 신을 수 있다. 가격은 6만 9900원이다.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스트레치 샌들 우먼(LiteRide™ Stretch Sandal W)’은 데일리룩은 물론 운동 전후나 산책 시 애슬레저 룩 등 다양한 착장에 매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라이트라이드™ 폼 풋베드와 발등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스트레치 고어 갑피가 적용돼 활동성이 뛰어나고, 신고 벗기에도 편리해 실용적이다. 가벼운 산책부터 액티비티까지 활용도가 높고 네오 민트/화이트, 일렉트릭 핑크/화이트 등 트렌디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기 좋다. 가격은 6만 4900원이다.


산뜻해서 늘 새로운, 젝시믹스의 ‘알로하’



왼쪽부터 젝시믹스 ‘알로하’ 네온옐로우, 캔디프로스

봄부터 여름 시즌에 맞춰 화사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색다른 패턴을 활용해보자. 국내 대표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가 선보인 화사한 물나염 패턴 원단의 후드집업 ‘알로하’는 운동 시 레깅스와 매치했을 때 더욱 돋보이고 활동성이 좋은 크롭 기장의 제품이다. 어깨선을 여유 있게 디자인한 드롭 숄더 스타일로 여성스러운 핏으로 착용할 수 있고, 오버사이즈 소매에 밴드가 삽입되어 있어 착용 시 소매가 흘러내리지 않고 러블리한 벌룬핏을 만들어준다.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하이웨스트 레깅스나 브라탑과 부담 없이 매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일상복에도 매치하여 귀여운 스포티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알로하’의 가격은 5만 3000원이다.


언제 어디서든 찾게 되는, 쥬시 꾸뛰르의 ‘메탈 테리 스포츠 스커트’



(가운데 모델이 착용한) 쥬시 꾸뛰르 ‘메탈 테리 스포츠 스커트’ 아이보리

‘애슬레저 = 바지’라는 편견을 넘어 한층 더 편안하고 페미닌한 무드를 더하고 싶다면 스커트 제품을 장만해보자. 애슬레저 트렌드에 맞게 활동적인 옷을 주로 선보이고 있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쥬시 꾸뛰르의 ‘메탈 테리 스포츠 스커트’는 테리(타올) 소재로 여름까지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고, 어디서든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사이드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캐주얼한 무드의 밴딩 스커트이며, 은은한 금속섬유 텍스쳐로 트렌디함을 더한 디자인과 신축성있는 소재로 편안한 피팅감을 선사하는 아이템이다. 다양한 후드 티셔츠 혹은 맨투맨과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메탈 테리 스포츠 스커트’의 가격은 10만 9000원이다.


글 l 패션웹진스냅 박지애 사진 l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기사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