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가 소식]
알렉산더 맥퀸, 2020 가을/겨울 프리 컬렉션 공개!
조회3,023 등록일2020.06.26

ⓒ 알렉산더 맥퀸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2020 가을/겨울 프리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알렉산더 맥퀸의 2020 가을/겨울 프리 컬렉션은 영국의 아르누보와 예술과, 공예 그리고 모더니즘의 절제된 우아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비대칭으로 드레이프를 잡은 더블 브레스트 코트와 원피스는 알렉산더 맥퀸의 완벽한 테일러링과 만나 하나의 작품을 보는 것 같은 느낌마저 들게끔 만든다.

ⓒ 알렉산더 맥퀸


가을이 물씬 느껴지는 탠, 딥 오렌지, 옐로 컬러 팔레트는 가죽-니트-스웨이드 등 소재들과 만나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룩을 완성했다.

ⓒ 알렉산더 맥퀸


플린트 그레이 색상의 영국 전통 프린스 오브 웨일스 체크와 핀스트라이프 조합의 팬츠&스커트 조합의 수트, 그리고 은색과 미색이 은은하게 섞인 실크에 연필로 그린 아르누보풍 문양 드레스에서는 모더니즘의 절제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 알렉산더 맥퀸   


특히, 알렉산더 맥퀸은 이번 컬렉션에서 붓꽃, 엉겅퀴, 글래스고 장미 등 다양한 꽃에서 영감 받은 룩을 선보이기도 했다. 서로 얽힌 엉겅퀴 모양을 아르누보 풍의 흑옥으로 수놓아 완성한 하네스부터 그라데이션 시퀸으로 굽이치는 붓꽃 형상을 수놓은 섬세한 튤 드레스까지 ‘대지의 풍경 속의 꽃’이라는 날 것에서 받은 영감들을 매혹적인 룩들로 명민하게 풀어냈다.

ⓒ 알렉산더 맥퀸


알렉산더 맥퀸의 새로운 백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토리 백’은 시즌 색상으로 재 탄생했다. 그 중 “스토리 숄더 백”에는 강하게 대비되는 매듭, 스터드 장식이 더해진 제품으로 선보인다.

ⓒ 알렉산더 맥퀸


뿐만 아니라, 이번 컬렉션을 통해 새롭게 공개한 ‘소프트 파우치’는 부드러운 가죽 소재에 시그니처 스컬 손잡이로 우아함을 더했으며 맥퀸의 ‘주얼 스컬 선글라스’ 역시 다양한 컬러감으로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번 달 첫 개설을 알린 ‘알렉산더 맥퀸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2020 가을 겨울 프리 컬렉션 소식을 접할 수 있다.

글 l 패션웹진스냅 박지애 사진 l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관련 기사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