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가 소식]
“요즘 교복 모델에 원조 아이돌이?” 고정관념 깬 모델 발탁으로 차별화 나선다
조회2,541 등록일2020.09.10

- 엘리트학생복 모델에 문희준, 한국 MSD 자궁경부암 백신 모델에 조세호, 유병재…


최근 패션, 제약, 유통 등 다양한 업계에서 의외의 모델들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업계에서 관행적으로 이어온 모델 발탁 공식을 깨고, 색다른 행보를 펼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주)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은 기존에 신인 아이돌 그룹 중심으로 모델을 선정했던 방식과 다르게 1세대 아이돌 출신 방송인 문희준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20년 전 엘리트학생복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던 특징을 살려, 2000년대 초반 힙합 스타일의 교복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의 교복까지 변화를 재현하는 화보를 진행하기도 했다.
 

엘리트학생복 모델 문희준 ⓒ형지엘리트


글로벌 제약업체 MSD의 국내 지사인 한국 MSD는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인유두종바이러스 9가 백신)'의 새 얼굴로 방송인 조세호와 유병재를 선정하고 다양한 컨셉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새 광고는 공익광고, 느와르 영화 등 네 가지의 컨셉으로 자궁경부암에 대한 편견과 예방법 등을 유쾌하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가다실9 광고 EP. 01 '모두 함께 웃는 세상' ⓒ가다실9 공식 유튜브


또한 아기, 기혼 스타들의 중심이었던 기저귀 브랜드 모델에 미혼 배우가 발탁돼 주목을 받았다.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는 배우 권혁수를 전속 모델로 발탁, 신제품의 특장점을 담은 재치있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에서 권혁수는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드라마 부부의 세계 등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제품의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보솜이 ‘재미보장 보솜극장 거침없이 뛰놀아’ ⓒ깨끗한나라 공식 유튜브


주류업계에서도 모델 기용에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주로 미녀 배우, 여자 아이돌 등이 기용되어왔던 소주 브랜드 모델에 래퍼 염따, 가수 비 등이 발탁됐다.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은 20대를 포함한 젊은 층에 친숙한 래퍼 염따를 모델로 선정,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 출시하고 기존 소주 광고와는 차별화된 영상미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처음처럼X염따 ‘처음처럼 FLEX 광고가 염따해버렸지 모얌~’ ⓒ롯데칠성 주류 공식 유튜브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업계별로 고정관념을 깬 모델 발탁은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며 “앞으로 엘리트학생복은 모델 문희준 만의 특유한 친근함을 바탕으로 학부모,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과의 소통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글 l 패션웹진스냅 박지애 사진 l 형지엘리트, 가다실9 공식 유튜브, 깨끗한나라 공식 유튜브, 롯데칠성 주류 공식 유튜브


관련 기사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