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파일]
머스트잇 매거진 Ep11, 심플해서 더 좋은 브랜드.zip
조회251 등록일2020.09.15

- 판게아 - 에센셜 - 나나미카, Simple is the best


머스트잇(MUST IT) 콘텐츠 l 매주 머스트잇에서 발행하는 흥미로운 패션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눈을 즐겁게 하는 화려한 그래픽이 수 놓아진 옷들도 좋지만, 어느 상황에서라도 어색하지 않게 입을 수 있는 심플한 옷이 더 끌릴 때가 종종 있다. 요즘은 끝을 모르고 길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며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 오피스 웨어, 편안한 실루엣의 투 마일 웨어(2mile 내에서 입을 수 있는) 등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가을, 겨울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소재가 트렌드로 예상되는데 깔끔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선보이는 브랜드들을 미리 알아보자.

판게아


세계적인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판게아. 판게아는 윤리적 패션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판게아는 세계적인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자와 기술자 그리고 아티스트까지 협업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판게아의 컬렉션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다양한 컬러의 아이템을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판게아의 옷들은 출시하는 컬렉션마다 뚜렷한 컨셉과 컬러웨이를 제공하는데, 6월 8일 세계 해양의 날엔 이를 기념하는 에메랄드, 바다, 하늘빛 컬러의 컬렉션을 출시했는가 하면,
  

ⓒ 판게아


사막이 지구 생태계에 끼치는 영향을 알리기 위해 흙의 색에서 영감을 받은 샌드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 판게아


그리고 무엇보다 판게아가 좋은 점은 기본에 충실하다는 것이다. 스웨트셔츠, 트랙 팬츠, 쇼츠, 후디, 티셔츠 등 부담스럽지 않은 심플한 실루엣의 아이템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사이즈도 다양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입을 수 있다. 말 그대로 누구나 다 입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을 갖추고 있는 것. 남녀노소 무난한 스타일의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오늘부터 판게아를 눈여겨보자. 

ⓒ 판게아


에센셜


에센셜은 피어 오브 갓의 세컨 브랜드로 MM6, 엠포리오 아르마니와 더불어 가장 성공한 세컨 브랜드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브랜드명 그대로 가장 필요한 아이템 카테고리로만 구성되어 있는데 코트부터 재킷, 후디, 쇼츠 양말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해 있다. 모든 제품군엔 ‘ESSENTIALS’ 로고가 새겨져 있어 미니멀한 에센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고 있다.
  

ⓒ 에센셜


특히 이번에 공개된 2020 컬렉션의 제품들은 톤온톤으로 매치할 수 있는 뉴트럴한 색상군으로 출시되었는데 스타일리쉬함이 듬뿍 묻어나오는 것이 매력적이다. 가격 또한 피어 오브 갓보다 저렴해 상대적으로 마음의 부담도 덜어낼 수 있으니, 가을에 어울리는 간결한 룩을 표현하고 싶다면 에센셜을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에센셜


나나미카


나나미카는 군더더기 없는 캐주얼룩을 오피스룩에 적합하게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인지 직장인들이라면 눈여겨볼 아이템이 가득하다. 

ⓒ 나나미카

    
레이어드에 활용하기 좋은 셔츠와 블레이저 재킷을 선보이기도 하고 빈티지한 색감의 아이템 구성과 룩북 제안으로 매일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해결책을 제시한다.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노스페이스 퍼플 라벨 또한 나나미카가 전개하는 것으로, 좀 더 캐주얼한 연출을 원한다면 간결하지만 세련미가 넘치는 노스페이스 퍼플 라벨을 추천한다.

ⓒ 나나미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타일로 자신만의 개성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는 브랜드들. 화려한 패턴이 없어도 다양한 색감과 소재 그리고 레이어드 룩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낼 수 있다.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들로 이번 2020년 나만의 가을 겨울 패션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글, 사진 l 머스트잇(MUST IT)


관련 기사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