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파일]
2020 가을패션 유행스타일 별 추천 아이템
조회8,194 등록일2020.09.18

박혜열의 스타일 파일 l 패션 컨설턴트로 활약 중인 박혜열이 격주로 전하는 올해의 패션 트렌드 읽기


올가을 주목되는 패션스타일이 궁금하다면 2020 F/W 런웨이 트렌드를 참고하기로 하자. 다채로운 룩이 등장했던 컬렉션 중에서 실용적으로 이용하기 좋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패션을 소개한다.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아이템이 중요한데, 이번 시즌의 유행은 빈티지 레트로 풍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캐주얼한 감성을 표현하는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올가을 스타일지수를 높여줄 몇 가지 잇 아이템들이라면 데일리패션으로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레이디라이크 스타일의 우아한 스커트

© Lemaire, © Fendi, © Margaret Howell


1970년대 유행했던 요조숙녀 스타일인 레이디 라이크룩을 새롭게 해석한 우아하고 로맨틱한 스타일이 올해 트렌드로 떠올랐다. 올가을·겨울 시즌에도 이런 흐름은 계속되어 무릎을 살짝 덮는 플레어스커트, 다양한 디자인의 플리츠스커트, 단아한 미디 길이의 풀 스커트 등 여성스러운 스커트가 유용할 듯하다. 스타일리시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이는 아이템을 매치하면 일상에서도 충분히 소화 가능하다.

#유러피안 스타일의 캐주얼 체크재킷

© Brandon Maxwell, © Vivetta, © Celine


이번 시즌은 클래식 레트로 트렌드와 함께 체크 패턴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캐주얼한 체크 패턴의 재킷은 감각적인 유러피안 스타일의 멋을 연출하기에 무척 적합한 아이템이다. 차분한 컬러감과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베이식한 디자인의 체크패턴 재킷을 진 팬츠나 버뮤다 팬츠, 플리츠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함으로써 세련되고 엣지 있는 시즌 유행스타일이 완성되는 것이다.

#프레피 스타일의 발랄한 V넥 스웨터

© Versace, © Christian Dior, © Victoria Beckham


미국 명문 사립고등학교 학생들의 교복 스타일을 세련되고 캐주얼하게 변형한 룩을 일컫는 프레피 스타일이라면 재킷, 옥스퍼드 셔츠, 폴로셔츠, 체크패턴 등을 떠올릴 수 있는데, 또 한 가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V넥 스웨터다. 편하고 활동적이며 따뜻한 스웨터는 F/W시즌의 필수아이템이기도 하며, 카디건이나 조금 짧은 풀오버로 발랄하고 영한 감성을 표현하는 것이 올가을 패션의 포인트다.

#애슬레저 스타일의 편안한 스웨트셔츠

© Iceberg, © Baja East, © Cynthia Rowley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넘나드는 애슬레저(애슬레틱+레저) 스타일은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활동성이 뛰어난 옷차림을 추구하게 된 현 시대, 이제 트렌드를 넘어 생활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패션으로 자리 잡았다. 집안에서도 입기 편하지만 가벼운 외출에도 스타일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 옷, 그 가장 효율적인 아이템이 바로 스웨트셔츠다. 트렌디한 캐주얼 감성의 스타일링에도 강하다.

글 l 박혜열 사진 l 공식홈페이지


관련 기사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