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파일]
머스트잇 매거진 Ep49, 여름을 맞이하는 올바른 브랜드의 자세
조회1,566 등록일2021.06.15

날씨가 따뜻해졌다 싶더니 이제는 여름의 문턱에 왔다는 생각이 들 만큼 평균 기온이 올라가고 있다. 시도 때도 없이 비가 내리는 흐린 날씨와 맑은 날씨를 오가다 보면 어느새 코앞에 다가오는 여름. 올해는 코로나로 마음껏 즐길 순 없겠지만 여름 하면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휴가이다. 지금 많은 패션 브랜드가 여름과 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방식으로 다채로운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그렇다면 각 브랜드가 제안하는 여름을 위한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 베르사체
베르사체는 현재 여행길이 막혀 있는 이들에게 대리만족을 시켜주기 위해 휴가를 테마로 한 ‘라 바칸자' 캠페인을 공개했다.

▲ 사진 제공= ⓒ 베르사체


시원한 바다부터 수영장과 리조트까지, 베르사체는 여행과 휴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캠페인으로 많은 이를 위로하고 싶다는 메시지까지 전달했다. 캠페인엔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한 액세서리부터 스윔슈트, 튜브, 로브 등 다양한 제품군이 등장했는데 성별 상관없이 취향대로 아이템을 고를 수 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은 스윔슈트인데 베르사체 브랜드 특유의 화려함이 로고 패턴과 프린팅으로 완성됐다.

# 네이버후드

▲ 사진 제공= ⓒ 네이버후드


네이버후드는 여름을 앞두고 아웃도어에 치중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렉션은 낚시와 캠핑에 초점을 맞췄는데 앞서 베르사체가 화려한 휴가를 테마로 잡았다면 네이버후드는 좀 더 액티브한 활동을 테마로 잡았다고 볼 수 있다.
 

▲ 사진 제공= ⓒ 네이버후드


특히 요즘 스트리트 브랜드들은 낚시에서 영감을 받은 일상복을 출시하고 있는 트렌드를 보이는데 네이버후드는 거기에 기능성을 더하고 연관된 아이템을 함께 출시해 낚시와 캠핑에 더욱 진정성을 보여줬다. 네이버후드의 디자인과 줌 사파리의 기술력이 모인 ZMSS-505L 낚싯대와 후크 체인이 가장 주목해야 할 아이템. 또한 낚시에 사용할 수 있는 손저울, 캠핑을 위한 스탠 제품 등도 컬렉션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이번 여름, 야외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면 네이버후드의 컬렉션에 주목하자.

# 빔즈

▲ 사진 제공= ⓒ 빔즈


일본 스트리트 브랜드를 대표하는 빔즈는 이번 여름 넷플릭스에 주목했다. 집에서 넷플릭스를 즐기는 ‘집콕족’들을 노린 것일까? 빔즈는 넷플릭스와의 협업 컬렉션을 두 개나 출시했다.


▲ 사진 제공= ⓒ 빔즈


우선 넷플릭스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에덴>을 위한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에덴>은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의 감독 이리에 야스히로가 감독을 맡았으며, 지난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속 중요한 상징인 ‘사과’를 비롯해 장면, 대화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그래픽을 아이템 속에 새겼다. 컬렉션의 키룩은 에덴이 새겨진 캡 모자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화이트 티셔츠. 빔즈의 캐주얼함을 <에덴>의 메인 로고 그래픽으로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사진 제공= ⓒ 빔즈


그리고 곧 넷플릭스와도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넷플릭스가 공식적으로 컬렉션을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이번엔 무려 13개 종류의 다양한 티셔츠부터 베개, 스낵과 컵을 함께 담을 수 있는 그릇까지 준비했다. 그중 ‘bingeing’이라 새겨진 티셔츠가 가장 눈에 띄는데 그 뜻은 바로 ‘마라톤 시청’. 이번 여름 무더위를 피해 집에서 피서를 준비한다면 ‘bingeing’이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넷플릭스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

# 디올


▲ 사진 제공= ⓒ 디올


디올은 여느 럭셔리 브랜드들처럼 여름에 맞춰 출시하는 리조트 컬렉션도 놓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럭셔리한 일상생활을 위한 홈웨어 키트를 선보였다. 이번 홈웨어 키트는 집에서 휴식을 보내거나 혹은 여행 중에도 럭셔리한 일상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안대, 슬리퍼, 파우치, 스톨로 구성됐으며 디올의 상징적인 오블리크 자카드 패턴이 덮어져 있는 것이 특징. 특히 파우치는 모든 아이템을 정리할 수 있는데 때때로 외출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까지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홈웨어 키트는 세트 구성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당장 바다에 뛰어 들어가고 싶은 베르사체의 아이템이 있는가 하면 집에서 편히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디올의 아이템까지. 이번 여름에는 다양한 형태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다. 각자 계획하고 있는 여름 휴가가 있다면 테마에 맞는 아이템을 준비해보자. 여름의 분위기를 더욱더 즐겁게 느낄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머스트잇(MUST IT) 콘텐츠 l 매주 머스트잇에서 발행하는 흥미로운 패션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글, 사진 l 머스트잇(MUST IT)
관련 기사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