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의 키워드]
어제의 키워드, 도화테스트-꽃MBTI 나 이런 사람이야!
조회3,856 등록일2020.11.24

2020.11.23(월) - #도화테스트 #꽃MBTI #호구테스트

요즘은 자기 소개할 때 나이나 혈액형 대신에 MBTI 유형을 말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성향 테스트에 젊은 세대들이 광적으로 열광하고 있습니다. '나 이런 사람이야'라며 자신을 유형화하고 친구들과 세련되게 공유하는 것이죠. 요즘은  MBTI 유형을 대표하는 INFP 티셔츠, ISFP 머그컵, INTJ쿠션까지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인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실시간 포털사이트에는 어제 하루만 도화테스트-꽃MBTI 두개의 유형 테스트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니까요.
연예인들도 유튜브나 방송에서 자신의 성향을 테스트하고 공유하는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합니다. 이러한 성격유형검사 (MBTI)는 칼 융의 심리학적 유형을 바탕으로 비교적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게 간소화시켜 만든 도구입니다. 실제 검사지에는 총 9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람의 성격을 총 16가지로 분류합니다. 개인의 성격 역동을 이해하는데 유용한 검사로 개인의 성격, 대인 관계, 진로 작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 요즘 뜬다는 MBTI 테스트 모음ZIP

▲ (왼쪽부터)  ⓒ LU42 - 꽃 MBTI /  / ⓒ 포스텔러 - 도화 테스트 / ⓒ 글램 - 연애유형 테스트


꽃 MBTI는 화장품 업체 LU42가 제공하는 심리 테스트로 자신의 성격이 어떤 꽃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는데요.
LU42 홈페이지로 접속해 떠나고 싶은 여행지, 낯선 장소에서 자신이 취할 행동, 타인과 어울리는 모습 등을 선택하면 어느 꽃이 자신의 성격에 적합한지 결과를 알려줍니다. 
포스텔러 도화 테스트는 자신의 치명적 매력, 잠재된 도화살을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로 인기가 높습니다. 
호구성향 테스트는 전자문서서명 서비스 앱 ‘국민약속’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스스로의 호구성향은 어느 정도인지 동물로 나타내주는 성향 검사의 일종인데요.  호구는 어수룩해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이 검사를 통해 자신의 ‘호구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데이팅 앱 글램에서 제작한 연애유형 테스트는 자신의 연애유형을 알려주는 테스트인데요. 총 12개 문항을 모두 선택하면 MBTI 결과를 통해 환상의 케미와 환장의 케미를 알려줍니다.
여러분도 쉽게 간편하게 본인의 성격을 알 수 있는 MBTI테스트에 도전해보세요.

스냅 #어제의 키워드 l 어제의 인기 키워드를 분석하고 되짚어봅니다.


글 ㅣ패션웹진스냅 박지애 사진 ㅣ공식 홈페이지


관련 기사글